건강 꿈해몽

조혈 작용 시금치 효능 성분 설사 변비 바나나 두유 주스 즙 레시피

주절주절주저리 2020. 12. 23. 21:18
반응형

조혈 작용에 좋은 시금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금치 효능

시금치에는 조혈 작용을 하는 철분과 엽산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체내에 유해한 요산을 배출시키므로 통풍, 류마티스 관절염 등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에는 섬유질도 풍부해 변비가 있는 사람에게 좋은데, 시금치의 섬유질은 부드러워 소화가 잘 되므로 노인이나 어린이에게 적당합니다.

 

비타민 A가 가장 많이  함유된 녹황색 채소, 비타민 C와 비타민 B1, B2, B6, 엽산, 철분, 칼슘, 요오드도 풍부한데, 살짝 익히기나 생으로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시금치즙 레시피

1. 싱싱하고 연한 시금치 100g과 요구르트 1/2컵(100ml)을 준비합니다.

2. 시금치는 잘 손질해서 물에 깨끗이 씻은 다음 물기를 텁니다.

3. 손질한 시금치는 요구르트와 함께 믹서에 넣고 갈아줍니다.

   레몬즙을 1작은술 정도 뿌리면 마시기가 수월합니다.

 

팁정보

시금치에 들어 있는 수산을 대량으로 섭취할 경우 결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매일 1kg 이상을 섭취했을 때의 이야기이므로 보통 먹는 정도라면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설사 변비가 잦을때...

시금치 바나나즙 효능

시금치의 섬유질은 억세지 않고 부드러우므로 장이 약해서 설사, 변비가 잦은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펙틴이 풍부해 장 기능을 좋게 하고 변비를 개선시키는 바나나와 함께 주스를 만들면 효과가 더욱 높아집니다.

장이 약한 어린이에게 특히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시금치 바나나즙 레시피

1. 시금치 100g과 바나나 1/4개, 우유 1/2컵을 준비합니다.

2. 시금치는 잘 다듬어 씻은 다음 적당히 썰어 바나나와 함께 믹서에 갈아 줍니다.

3. 우유를 넣고 더 돌린 후 꿀 1큰술과 레몬즙 1작은술을 첨가합니다.

 

 

 

균형잡힌 영양...

시금치 두유 효능

시금치에는 비타민과 철분, 칼슘은 풍부하지만 단백질이 부족합니다.

부족한 단백질을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 두유로 보충시키면 영양의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우유를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노인에게 특히 좋습니다.

 

 

시금치 두유 레시피

1. 싱싱하고 연한 시금치 100g과 키위 1개, 두유 1/2컵을 준비합니다.

2. 시금치는 잎과 줄기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손으로 뜯고, 키위는 껍질을 벗겨 작은 크기로 썰어 믹서에 갑니다.

3. 2에 레몬즙 1작은술을 뿌린 뒤 두유를 붓고 다시 한번 믹서에 갈아 마십니다.

 

 

 

조혈 작용에 좋은 시금치 효능과 시금치 바나나즙 효능, 시금치 두유 효능과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면역력 강화 암예방 음식 숙취 효능 토마토 감자 수박 주스 즙 만들기 레시피

토마토 효능 면역력 강화에 좋은 토마토 효능은 혈압을 조절하고 암예방을 돕습니다. 토마토는 위 속에서 소화를 돕고 산성 식품을 중화 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육식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에게

auctionla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