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꿈해몽

면역력 강화 암예방 음식 숙취 효능 토마토 감자 수박 주스 즙 만들기 레시피

주절주절주저리 2020. 12. 23. 15:31
반응형

토마토 효능

면역력 강화에 좋은 토마토 효능은 혈압을 조절하고 암예방을 돕습니다.

 

토마토는 위 속에서 소화를 돕고 산성 식품을 중화 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육식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또한 몸을 차게 하는 작용이 있어 뚱뚱하고 더위를 잘 타는 사람, 갈증을 자주 느끼는 사람이라면 토마토 주스를 꾸준히 마시면 좋습니다.

 

토마토의 루틴 성분은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는 작용을 하므로 고혈압, 동맥경화 환자에게 특히 권할 만합니다.

 

최근 암예방 식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식욕 증진, 소화를 돕는 토마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미용과 건강에 좋습니다.

최근에는 암예방 식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어 매일 꾸준히 마시면 건강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즙 레시피

1. 중간 크기의 토마토를 2개 준비합니다.

2. 토마토의 꼭지를 도려낸 후 껍찔째 잘게 썰어 물 1/3컵과 함께 믹서에 갈아 줍니다.

3. 믹서에 간 토마토즙을 베보자기에 한번 거른 후 입맛에 따라 설탕 또는 소금을 조금 첨가하여 잘 저어 마십니다.

   레몬즙을 1작은술 정도 첨가하면 맛이 더욱 부드럽습니다.

 

추가팁

배보자기에 거르는 것이 번거롭다면 껍질을 벗긴 다음에 믹서에 갈도록 합니다.

포크에 찍어서 끓는 물에 살짝 담갔다가 건지면 껍질이 호르르 잘 벗겨집니다.

 

면역력 강화 토마토 감자즙 효능

토마토의 황산화 작용과 감자에 품우부한 비타민C가 인체 면역력 강화, 바이러스 감염을 막아줍니다.

가을이면 늘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의 경우, 꾸준히 마시게 하면 건강한 체질로 바꿀수 있습니다.

 

토마토 감자즙 레시피

1. 잘 익은 토마토 2개와 감자 1/2개를 준비합니다.

2. 토마토는 끓는 물에 담갔다가 건져 껍질을 벗기고, 감자는 칼로 껍질을 벗겨 믹서에 함께 갈아줍니다.

3. 토마토, 감자가 곱게 갈리면 꿀 1큰술과 우유 2큰술 정도를 넣고 다시 한번 믹서를 돌려 잘 섞이게 합니다.

 

 

숙취 갈증 해소 토마토 수박즙 효능

술 마신 다음날 토마토와 수박을 갈아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좋습니다.

토마토의 열을 내리게 하는 성분과 수박의 풍부한 수분이 갈증을 해소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토마토 수박즙 레시피

1. 잘 익은 토마토 2개와 수박 1쪽(100g)을 준비합니다.

2. 토마토는 끓는 물에 살짝 담갔다가 건져낸 뒤 껍질을 벗겨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수박은 과육만 도려낸 후 씨를 제거합니다.

3. 토마토와 수박을 믹서에 함께 넣고 곱게 갈아 마십니다.

 

 

면역력 강화, 숙취 갈증 해소, 암예방에 뛰에난 토마토와 함께 감자 수박을 첨가한 레시피를 알아 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건강한 하루 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