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는 "엄마 앞에서 당당해지고 싶다"며 오직 엄마만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준비
이민정과 승희 역시 눈물을 펑펑 쏟았다는 후문으로 궁금증
최정원
출생 1969년 8월 2일, 서울특별시 / 51세
신체 169cm, 54kg
가족
남편 임영근 직업 MBC 예술단 PD
딸 임유하
학력
영파여자고등학교
송원대학교 (엔터테인먼트과/전문학사)
서울예술대학교 (공연창작학부/학사)
데뷔1989년 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
종교천주교(세례명:디아나)대한민국의 대표적인 1세대 뮤지컬 배우.
대한민국 1세대 뮤지컬 배우 중 가장 높은 인지도와 티켓 파워를 갖고 있다. 탄탄하고 기복 없는 노래, 연기, 춤 실력으로 현재까지 무대 위에서 다양한 배역을 소화하고 있다.
훗날 양준일이 재조명이 되면서 최정원이 그 때 당시를 회상하는 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되었으며, 최근 불후의 명곡과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이 사실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심지어 비디오스타 출연에서는 양준일과 연락했던 사실도 털어놓았다.
최정원 집 아파트 위치는 아직 미공개
업글인간 4회에서는 앞서 공개됐던 유명인 아버지와의 불편한 사이를 개선하기 위한 배우 고윤과 엄마 앞에서 당당히 노래 부르고 싶은 신인 가수 유하의 업그레이드 도전기가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이어 "엄마 앞에서 노래 부르는 것이 가장 긴장된다"고 밝힌 신인가수 유하의 사연이 안방극장에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평소 세상 누구보다 가까운 친구 같은 모녀 사이지만 노래만 시작하면 무서운 선배님으로 변한다는 유하의 엄마이자 뮤지컬계의 대모인 최정원과의 관계 극복이 그려질 예정.
이날 방송에서 유하는 "엄마 앞에서 당당해지고 싶다"며 오직 엄마만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준비, 그동안 엄마가 알려준 모든 꿀팁을 본격적인 실행에 옮기는 기특한 딸의 모습으로 무장했다고 전해져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평소 긍정과 웃음의 아이콘으로 소문난 최정원이 유하가 준비한 특급 이벤트에 주체할 수 없는 감정변화를 보였다고 전해져 오늘 본 방송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들의 이야기를 스튜디오에서 지켜보던 MC 이민정과 승희 역시 눈물을 펑펑 쏟았다는 후문으로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유하
본명 임유하
출생 1999년 9월 21일 (21세)
신장 170cm
직업 가수
데뷔 2020년 싱글 'ISLAND'
대한민국의 여성 솔로 가수.
SBS 다큐멘터리 '생명의 기적'에서 국내 방송 최초로 수중분만으로 태어난 과정이 공개되기도 했다.
본인의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여러 팝송 커버 영상들을 올린다. 특유의 몽환적인 음색과 창법이 매력적이다.
데뷔전 YG엔터테인먼트의 공개 연습생 데뷔조였던 'Future 2ne1 (퓨처 투애니원)'의 멤버였다.
같은 팀 멤버로는 fromis_9의 멤버 이서연, 언프리티 랩스타 출연자 문수아, 프로듀스 48에 출연했던 박서영, K팝 스타 시즌3 출연자 이채영 등이 있었다.
나이는 초등학생 때인데, 무려 10년이 넘는 연습생 생활을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