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티비는 사랑을 싣고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 출연 헤어진 반장님 찾아 학력 직업

주절주절주저리 2021. 4. 14. 13:39
반응형

21년 전 헤어진 반장님을 찾습니다!
김원희 "경찰도 못 찾는데, 우리가?"

국내 최고의 프로파일러도 찾지 못한 사람은 누구일까.
14일 방송되는 KBS 2TV ‘TV는 사랑을 싣고’에는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가 의뢰인으로 출연한다.
연쇄살인범을 쫓느라 소중한 인연을 묻어둬야 했던 대한민국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전 경정과 경찰청 앞에서 만난 MC 김원희와 현주엽은 28년 간 경찰에 재직하며 수많은 사건을 해결해 온 그의 남다른 헌신에 존경심을 표했다.

권일용

출생 1966년
학력
용문고등학교 (졸업)
서울사이버대학교 학사
연세대학교 석사
광운대학교 (범죄학 / 박사)
현직 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겸임교수
경력
경찰청 범죄행동분석팀 팀장
경찰청 과학수사센터 범죄분석계 계장
경찰수사연수원 교수계 교수
경찰청 과학수사센터 범죄행동과학계 계장
경찰청 과학수사센터 범죄정보지원계 계장
종교 천주교(세례명: 알로이시오)
대한민국의 형사 출신 경찰이자, 프로파일러이다.
1989년 형사기동대 순경 공채로 경찰이 되어 1993년부터 현장감식요원 겸 형사로서 일해왔으며, 국내 1세대 프로파일러로 불린다.

권일용은 ‘프로파일링’이라는 이름조차 생소했던 2000년대 초반부터 현장에서 범인이 남긴 흔적과 범행 특성, 심리 등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범인을 잡아온 21세기 수사반장이다.
특히 유영철, 정남규, 강호순 등 1천여 명이 넘는 강력 범죄자들을 상대해 온 권일용의 프로파일링 수사 에피소드와 그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된다고 해 이날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한편, 경찰 제복을 입고 나온 권일용은 제작진에게 과거 자신이 수사과 막내였을 때 아버지처럼 보살펴 주신 고마운 반장님을 찾아 달라고 요청했다는데.
이에 김원희는 "경찰도 못 찾는 분을 저희가 어떻게 찾아요?"라며 난감해했다고 해 과연 권일용이 21년 동안 만나지 못하고 그리워 한 반장님과 재회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원희

출생 1972년 6월 9일 (48세)
서울특별시 마포구
신체 168cm, 51kg, A형

현주엽

출생 1975년 7월 27일 (45세)
서울특별시 강남구
종교 불교
직업 농구선수은퇴, 농구감독사퇴, 방송인, 유튜버
신체 키 195cm,체중 123kg,혈액형 B형

 

백종원의 골목식당 구로구 오류동역 옛날 통닭집 부대찌게집 옹심이 짬뽕집 우리옛날통닭 ,오빠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32번째 골목 ‘구로구 오류동’ 편이 첫 공개된다. 구로구는 안양천을 경계로 동서 상권이 극과 극으로 나뉘는데, 디지털단지로 발전한 동쪽 상권과 달리 서

auctionla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