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생활의 달인 간짜장 탕수육 번암반점 붓 소천붓 연구소 양념치킨 가본통닭 대게 손질 속초붉은대게수산 맛집 위치 주소 촬영지 나이

주절주절주저리 2021. 5. 31. 18:25
반응형

'생활의달인'에서는 은둔식달-간짜장·탕수육 달인, 붓 달인, 통닭 달인, 대게 손질 달인이 차례로 소개된다.

<은둔식달-조치원 간짜장·탕수육 달인>
세종시 조치원읍. 추억이 떠오르는 맛으로 전국 각지 손님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중화요리점이 있다. 무려 57년의 세월 동안 사랑받아온 달인의 대표 음식은 탕수육과 간짜장. 달인의 탕수육은 간 녹두를 덮어 최대 반나절 동안 염지한 고기를 사용해, 마치 부드러운 카스텔라를 씹는 듯 촉촉하면서도 쫄깃하다. 거기에 달인만의 비법이 들어간 간짜장은 진한 풍미와 신선한 재료로 남녀노소를 불문, 극찬을 자아내는데! 2대에 걸쳐 진하고 깊은 추억의 맛을 선사해온 달인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붓 달인>
전남 담양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붓을 제작하는 남자가 있다. 50여 년 오롯이 붓 외길만 걸어왔다는 소천 채태원(男 / 79세 / 경력 55년) 달인. 스승의 어깨너머로 본 붓 기술을 매일 새벽 2~3시까지 혼자 연습하며 실력을 갈고닦다 보니 어느새 대한민국 최고의 붓 장인이 됐다. 이러한 달인의 시그니처는 흰 염소 털로 만든 붓! 이 시그니처인 붓을 만들기 위해 흰 염소 털에 왕겨와 해초 풀을 이용 중이다. 그뿐만 아니다. 달인의 손에 들어가면 소 귓털, 오소리 털은 비롯해 칡넝쿨까지도 붓으로 변신! 그중에서도 제작진을 기절초풍하게 만든 재료가 있었으니. 과연 그 정체는 다름 아닌 칡이라는데. 명품 붓을 만들기 위해 묵묵히 한 길만 걸어온 달인의 삶을 <생활의 달인>에서 조명한다.


<통닭 달인>
서울 동작구에는 37년간 동네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은 치킨집이 있다. 바삭바삭한 튀김과 그 속에 숨어 있는 야들야들한 닭고기는 한 번 맛보게 되면 중독된 것처럼 자꾸 생각나게 된다. 단골들이 꼽은 달인의 가게 최고 인기 메뉴는 양념치킨!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달인 표 양념이 치킨의 풍미를 더해준다. 치킨 공화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빠르게 늘어나는 치킨집 중에서 살아남기 위해 오랫동안 연구한 끝에 자신만의 비법 양념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는 달인. 하나부터 열까지 달인의 손이 닿지 않은 곳이 없다는 이 치킨 양념에는 전혀 상상치도 못할 특별한 재료가 숨어져 있다는데. 특별한 맛만큼이나 푸짐한 인심으로 손님을 정겹게 반겨주는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대게 손질 달인>
강원도 속초시의 시장 안. 사람들이 발길을 멈추고 서서 구경할 정도로 놀라운 손놀림의 소유자가 등장했다. 하루 천 마리 완판신화! 대게 손질로 정평이 난 김혜선 (女 / 37세 / 경력 15년) 달인이다. 한 손에 잡히지 않을 정도로 크고 다리가 많아, 고수들도 손질이 어렵다는 대게. 하지만 달인의 손을 거치면 1분도 안 되는 찰나에 완벽 해체된다! 대게가 쪄 나오기 무섭게 쌓일 틈도 주지 않을 정도로 손질을 마쳐버리는 달인. 근방에서는 이미 가위 손으로 유명하다는데. 손이 가위인지, 가위가 손인지 모를 달인의 놀라운 대게 손질 실력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생활의달인 800회 방송 정보>

* 달인 프로필 *

1.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조치원 간짜장·탕수육 달인
<번암반점>
세종특별자치 조치원읍 허만석로
김순길 (男 / 73세 / 경력 50년)

2. 붓 달인
<소천붓 연구소>
전남 담양군 창평면 양산길
소천 채태원 (男 / 80세 / 경력 55년)

3. 양념치킨 달인
<가본통닭>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
정판례 (女 / 69세 / 경력 37년)

4. 대게 손질 달인
<속초붉은대게수산>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중앙시장로
김혜선 (女 / 37세 / 경력 15년)

 

 

신박한 정리 쌍둥이 개그맨 트로트 가수 이상호 이상민 형제 집 아파트 위치 나이 학력 촬영지

‘신박한 정리’에서는 쌍둥이 개그맨 이상호&이상민 형제가 자칭 '대한민국 남자 자취방의 평균'이라고 주장하는 집의 정리 고민을 들고 찾아오는데요. 오랜 시간을 함께 한 프로그램인 '개그

auctionlab.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