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티비는 사랑을 싣고 광수생각 박광수 만화가 직업 나이 시청률 방송시간 촬영지 중학교 학력 김원희 현주엽 결혼 자녀 아들 딸

주절주절주저리 2021. 5. 19. 19:16
반응형

박광수 작가는 자신이 비뚤어지지 않도록 꾸짖어 주신 중학교 때 국어 선생님을 찾아 나선다. 

국민 만화 ‘광수생각’의 박광수 작가가 의뢰인으로 출연

편성 방송시간
KBS2 2020.09.09. ~ (수) 오후 08:30
시청률
4.1% 닐슨코리아 2021.05.12.(수) 

박광수

출생1969년 10월 13일, 서울특별시
직업만화가

학력

대원중학교

상일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시각디자인 학사

'TV는 사랑을 싣고'에는 국민 만화 ‘광수생각’의 박광수 작가가 의뢰인으로 출연한다. 

이날 박광수 작가는 등장과 함께 "저 가수 이무송 씨 아닙니다"라면서 안경과 얼굴형까지 닮은꼴 스타를 언급해 폭소를 자아냈다.

박광수 작가의 대표작인 '광수생각'은 웹툰이 생기기 전인 1997년 일간지에 연재되면서 전국민들을 웃고 울린 국민 만화. 

MC 김원희와 현주엽이 신드롬급 열풍을 불러 일으킨 '광수생각'의 인기 비결을 궁금해하자 박광수 작가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 사람 입장에서 그린 것이 공감을 받았던 것 같다고 했다.

이런 가운데 ‘TV는 사랑을 싣고’를 소재로 그린 만화를 본 김원희는 "너무 와 닿는다"며 울컥했고 현주엽도 "눈물이 나올 뻔했다"고 말해 대체 어떤 내용인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한편, 학창 시절 엄청난 말썽쟁이에 만년 꼴찌였다는 박광수 작가는 자신이 비뚤어지지 않도록 꾸짖어 주신 중학교 때 국어 선생님을 찾아 나선다. 

박광수 작가는 "당시 선생님께 맞을 때는 정말 똑바로 되라는 마음으로 때린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광수생각'을 그릴 수 있게 된 것도 선생님으로부터 좋은 영향과 영감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는데. 

37년 전 선생님의 모습을 만화로 그려 올 정도로 또렷하게 기억하고 있는 박광수 작가는 과연 선생님과 다시 만날 수 있을지 이날 방송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라디오스타 배우 김승우 예지원 브라이언 김완선 아내 김남주 자녀 아들 딸 결혼 부부 나이 가족

김승우는 “지난해 단편 영화를 묶은 옴니버스 영화를 선보였다. 김승우는 시나리오 작업 중 아내 김남주의 오해를 샀던 일화를 공개 예지원은 알려진 것보다 더 고단수인 4차원 매

auctionlab.tistory.com

 

반응형